11월9일 프리미어리그
맨시티 리버풀 중계
맨시티 리버풀 분석
프로토 승부식 2020년도 77회차 대상 경기입니다.
멘체스터 시티는 주중 챔피언스리그 홈경기에서 올림피아코스를 3-0으로 완파, 공식경기 8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레스터 상대로 2-5 대참사를 당한 뒤 뼈아픈 줄부상 악재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상승세를 유지 중인 상황. 무패행진을 질주하는 동안 마냥 경기내용이 좋았던 것은 아니었으나, 높은 골 결정력을 바탕으로 이기는 축구를 반복하고 있다는 점이 인상적이다. 주중경기를 통해 일부 부상자들이 복귀한 만큼 로테이션 가동에도 어느 정도 숨통이 트였다는 평가. 올림피아코스전 교체멤버 및 결장자들인 FW 제주스, MF 시우바, 로드리, DF 디아스, 가르시아, 라포르트, 칸셀루 중 상당 수가 좋은 컨디션으로 선발 출격하게 될 전망이다. 올 시즌 들어 잠재력이 폭발하고 있는 MF 포든과 함께 MF 페란 토레스(전 발렌시아)가 적응기 없이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에도 큰 힘이 실린다.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 리버풀과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2무 1패로 근소한 우세를 나타내고 있다. 펩이 클롭만 만나면 힘을 못 쓰는 징크스도 이제는 지나간 이야기가 됐다.
리버풀은 주중 챔스 원정에서 아탈란타를 5-0으로 대파하는 기염을 토해내며 공식경기 5연승을 질주했다. 최근 답답한 경기내용과 함께 1골 차 진땀승을 자주 거두는 등 페이스가 저하되는 모습이 뚜렷했으나, 주중경기 대승을 통해 분위기를 완벽히 반전시켜둔 상황. 주중경기 해트트릭 포함, 최근 4경기 6골을 몰아치고 있는 FW 조타는 리버풀의 신무기로 완벽히 자리매김했다는 평이
다. 조타와 함께 기존의 마네-살라 콤비도 고르게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어 이번 맨시티 원정에서도 호조를 이어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반면 MF 티아고, DF 판 다이크, 파비뉴 3인방 공백이 여전하다는 점은 뼈아픈 타격으로 간주해야 할 듯. 강팀 상대로 필수적인 세 선수가 모두 빠진 채로 맨시티 원정에서 승리가 가능할지 의문이 남는다. 특히 수비적인 측면에서 어려움을 겪게 될 가능성이 엿보인다. 맨시티 원정에선 최근 3경기 2-1 승, 1-2 패, 0-4 패로 열세를 나타내고 있다.
# 주요 결장자
맨시티: FW 아구에로(핵심전력/부상), MF 페르난지뉴(주전급/부상), DF 멘디(주전급/부상).
리버풀: MF 티아고(핵심전력/부상), 체임벌린(백업/부상), DF 판 다이크(핵심전력/부상), 파비뉴(핵심전력/부상).
# 결과 및 흐름 예상
홈팀 맨시티의 6:4 우세를 예상. 주중 아탈란타 원정에서 5-0 대승을 거둔 리버풀이지만, 맨시티 상대로도 그러한 퍼포먼스를 재현할 가능성은 낮아 보인다. 도리어 엷은 선수층으로 이탈리아 원정을 다녀온 여파가 크다는 점, 맨시티가 부상자들 복귀와 함께 정상화 된 라인업을 가동 중이라는 점 등을 종합하면 홈 승 쪽에 무게가 실린다.
# 베팅 Tip
- 일반: 맨시티 승(추천:★★★☆☆).
- 핸디캡: 핸디(-1) 무 혹은 패스.
- 언오버: 3.5 기준 언더(추천:★★★☆☆).
카지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