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 (피파 랭킹 7위 / 팀 가치 : 740.00m 파운드)
카타르 월드컵 예선에서도 무리 없이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또한 유럽 네이션스리그 초반에도 2전 2무를 거두며 다소 삐걱댔지만 이전 스위스전에서 1-0 신승을 거두며 분위기 전환에 성공했다.역시 전통적으로 점유율을 중시하는 시스템을 사용한다. 이번 네이션스리그 3경기에서도 4-3-3 포메이션을 바탕으로 모두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며 지지 않는 축구를 구사하고 있는 중. 핵심은 역시 바르셀로나의 전성기를 함께 했던 '주장' 부스케츠(MF, 바르셀로나)다. 안정적인 볼 키핑과 패스로 중원 볼 소유의 중심을 맡고 있다. 이전 맞대결에서도 무려 80%에 가까운 볼 점유율을 유지한 바 있다. 하지만, 원정길에서 체코의 역습에 지속적으로 당하며 무승부를 거둔 바 있다. 이전 스위스전에서 네이션스리그 첫 승의 스타트를 끊었기 때문에 홈 일정도 승리 가능성이 높겠다.
◈체코 (피파 랭킹 33위 / 팀 가치 : 126.30m 파운드)
유럽 네이션스리그 첫 경기부터 스위스를 2-1로 잡아내며 이변을 예고한 전력. 스페인과의 이전 맞대결에서도 2-2 무승부를 거뒀다. 하지만, 포르투갈의 아성을 넘지는 못하고 0-2로 패하며 분위기가 다소 꺾인 상황.3백 시스템을 주로 사용하지만, 공격적인 성향이 짙기 때문에 네이션스리그 매 경기에서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중. 앞선 2경기에서 모두 멀티 실점을 허용했다. 특히, 이번 대표팀 명단에서 ‘핵심 1선’ 쉬크(FW, 레버쿠젠), 비드라(FW, 번리)가 없는 상황 속 흘로젝(FW, 프라하), 쿠치타(FW, 로코모티브 모스크바), 얀크토(MF, 헤타페) 등이 나서며 빈자리를 메웠는데, 앞선 2경기에서는 나름 득점을 터뜨려주며 선방했으나 이전 포르투갈전에서는 무득점을 기록하며 언급한 핵신 전력들의 공백이 여실히 드러났다. 이번 원정 일정도 이전 경기와 마찬가지, 무득점으로 일관할 확률이 매우 높겠다.
◈코멘트
후에 언급하겠지만, 체코의 3백이 꽤 짜임새가 있으며, 스페인 전방 자원들의 파괴력이 뛰어난 편은 아니기에 언더 ▼(2.5 기준)의 가능성이 높겠다. 또한 스페인은 이전 해 프랑스에게 패배한 것을 제외하면 안정적인 공, 수 밸런스를 바탕으로 쉽게 지지 않는 축구를 하고 있다. 체코가 이전 경기에서 포르투갈에게 패하며 A매치 흐름이 한풀 꺾인 것을 감안하면 이번 일정은 홈 팀 스페인의 승리가 예상된다. 스페인 승 / 언더 ▼(2.5 기준)를 추천한다.
◈추천 배팅
[[승패]] : 스페인 승
[[핸디]] : -1.0 무승부
[[U/O]] : 2.5 언더 ▼
카지노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