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 vs 호날두 누가 우위 일까요 ㅋㅋ
[인터풋볼] 오종헌 기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활약했던 피터 크라우치가 전현직 축구 선수들을 대상으로 리오넬 메시(32, 바르셀로나)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5, 유벤투스) 중 누가 더 뛰어난지 물었다.
메시와 호날두는 현존 최고의 축구 선수로 평가 받는다. 메시는 2004년 바르셀로나에서 성인 무대 데뷔전을 치른 후 통산 700경기 이상 출전해 627골을 터뜨렸다.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우승 10회, 챔피언스리그 우승 4회 등 26개의 메이저 대회 트로피를 손에 거머쥐었으며 2019 발롱도르를 포함해 역대 발롱도르 최다 수상자(6회)에 올라있다.
호날두 역시 말이 필요 없는 선수다. 호날두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시절 292경기 118골을 기록한 이후 8,000만 파운드(약 1,209억 원)의 이적료로 레알 마드리드에 둥지를 틀었다. 레알에서도 438경기 450골이라는 경이로운 득점력을 뽐냈으며 지금까지 5번의 발롱도르 주인공이 됐다. 호날두 역시 챔피언스리그 5회 등 수많은 우승컵을 들어 올렸다.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15일 "메시는 타고난 재능으로 최고의 자리에 올랐다. 호날두는 엄청난 노력으로 지금 같은 선수가 됐다. 두 선수가 매우 다른 스타일의 선수라는 것이 이 경쟁 구도의 묘미다. 피터 크라우치는 EPL에서 뛰었거나 활약 중인 선수들에게 직접 이 질문을 던졌다"고 보도했다.
총 13명의 전현직 EPL 선수들이 이 물음에 응답했고, 결과는 메시의 완승이었다. 총 10명이 호날두보다 메시가 더 낫다고 꼽았다. 메시를 선택한 선수는 앨런 시어러, 존 반스, 앤디 콜, 토니 아담스, 로비 킨, 저메인 데포, 스티브 브루스, 스티븐 제라드, 제임스 밀너, 앤드류 로버트슨였다.
반면 호날두를 선택한 선수는 스티브 맥마나만, 폴 스콜스, 해리 매과이어 총 3명이었다. 특히 스콜스는 호날두가 레알 마드리드로 떠나기 전인 2003년부터 2009년까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함께 뛴 바 있다.
# '메호대전' EPL 전현직 선수 13인의 선택
- 리오넬 메시 (총 10명)
앨런 시어러
존 반스
앤디 콜
토니 아담스
로비 킨
저메인 데포
스티브 브루스
스티븐 제라드
제임스 밀너
앤드류 로버트슨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총 3명)
스티브 맥마나만
폴 스콜스
해리 매과이어
메시가 승이네요
바카라 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