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13일 수원 KT 소닉붐 코멘트
수원 KT 소닉붐은 지난 홈 경기에서 서울 삼성을 상대로 63 : 78 점수차이로 패배하였다. 이 날 KT는 타이트한 일정으로 인하여 주전 선수들이 체력적인 문제점을 드러내면서 초반부터 부진한 플레이를 보여주었고 특히 팀 내 고액 연봉 선수들이 최악의 플레이를 보이면서 좋은 패스가와도 득점을 해주지 못했으며, 자유투에서도 아쉬운 슛감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허훈 선수가 상대 구탕에게 꽁꽁 묶였고 로메로 선수도 코번 선수에게 막히면서 무기력한 플레이를 보여주었다. 그러나. 아쿼 카굴랑안 선수가 스피드도 좋지만 기본기가 좋은 플레이를 통해 패스와 수비에서 존재감을 확실하게 보여주었고 박준영 선수도 자신의 역할을 잘 해주면서 국내 선수들중 최고의 활약을 선보였지만 에이스 선수들의 부진한 플레이로 결국 무기력한 패배를 당했다.
1월13일 창원 LG 세이커스 코멘트
창원 LG 세이커스는 지난 원정경기에서 정관장을 상대로 82 : 86 점수차로 승리하였다. 이 날 타마요 선수가 상대 정효근 선수와 한승희 선수를 상대로 완벽하게 압도 하면서 공격 툴이 좋아 어지간한 포워드로 타마요를 제어할 수 없었으며 비큐 높고 기술 좋은 빅맨 플레이의 정석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정익던 선수도 엘지 국내 선수들중 에이스 다운 활약을 선보였고 먼로 선수는 페인트존 지키면서 한승희 선수를 새깅 디펜스를 해 주었다. 그리핀 선수도 8분정도 경기에 뛰었지만 7득 5리바 효율좋은 농구를 선보이면서 주전 4명의 선수가 상당히 좋은 활약을 해주었습니다. 그러나, 양준석 선수가 지난 경기에서 활약 대비 오늘 경기 아쉬웠고 1번 백업에서 이경도 선수가 별다른 활약을 해주지 못하는 부분에서 조금 문제점을 드러냈다.
1월13일 수원 KT 소닉붐 VS 창원 LG 세이커스 총론
KT 소닉붐은 선수 구성을 놓고 보자면 엘지에게 전혀 밀릴게 없지만 팀내 에이스 선수들이 체력적인 문제가 겹치면서 무기력한 플레이를 선보였으며, 오늘 경기에서도 이틀을 쉬고 경기를 갖기 때문에 체력이 완벽하게 올라오지 않을것 같다. 그러나 엘지는 마레이 선수가 없지만 타마요 선수가 용병 역할을 해주었고 먼로 선수와 좋은 궁합과 그리핀 짧은 시간이지만 효율높은 농구를 선보였고 국내 선수들도 좋은 활약을 해주면서 정관장을 상대로 승리를 따냈다. 최근 경기에서 KT의 야투율이 좋지 못하고 엘지 수비에 의해 더욱 더 아쉬운 야투율을 통해 답답한 공격력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고 오늘 경기는 엘지가 승기를 잡아낼 수 있다고 예상한다.